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 및 정보/- 강원도

카페 유포리아, 뷰(VIEW)와 조경이 아름다운 품격 있은 집

by 혜강(惠江) 2022. 5. 19.

 

유포리아

 

뷰(VIEW)와 조경이 아름다운 품격 있은 카페

 

 

글·사진 남상학

 

 

 

 

 

  춘천에 문을 연 카페 ‘유포리아’는 신북읍의 그리 높지 않은 언덕 위에 자리 잡아 경관이 좋고 정원이 아름다웠다. 옻칠 장인이었던 남편과 해외 장식품을 수집하는 취미를 가진 아내가 야심 차게 꾸며놓은 곳이다.

 

  교육계에서 교장으로 정년퇴직하여 춘천 신북읍에 터를 잡고 노년을 멋지게 보내는 농장지기 우남일 교장의 안내를 받고 방문하게 되었다.

 

  좁다란 길을 따라 한참 오르면 언덕 위에 집 몇 채가 있을 뿐이다. 바로 옆에는 사과농원이다. 언젠가 막국수가 유명하다고 하여 두어 차례 방문한 적이 있는 ‘유포리막국수’가 멀지 않다.

 

 

 

 

  입구 옆에 카페임을 알리는 자그마한 간판이 있다. ‘유포리아’ 이름이 우선 마음에 든다. 영어 ‘유포리아(Euphoria)’는 사전적으로는 ‘다행감과 행복’을 뜻한다. 뜻이 가진 따뜻한 느낌 때문인지 방탄소년단을 비롯한 해외 가수들의 노래와 음반 이름으로 사용되기도 하였으며, 또 2017년 스웨덴, 영국, 독일의 드라마 영화이름으로도 사용되었다.

 

  주인장이 이런 것을 의식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마을 이름이 ‘유포리(柳浦里)’이므로 이를 서양식 말투로 부드럽게 변형하여 이름을 지었음이 분명하다. 어찌 되었건, 이곳 카페의 분위기는 멋진 조망과 조경이 잘 어우러져 정감이 넘쳐 흐른다. 아름다운 정원을 끼고 자리 잡은 카페의 실내외에서 차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주인장의 예술적인 안목이 남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한다. 

 

 

 

 

  그런데 이뿐만이 아니다. 본관과는 달리, 정원 한쪽에는 엔티크한 해외 물품들로 가득찬 전시관이 있어 카페 이용자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해외 박물관이나 미술관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것들이다. 수집하는 기간도 길었지만 많은 경비를 들였음을 짐작할 수 있다.

 

 

 

●카페 유포리아

 

강원 : 춘천시 신북읍 맥국4길 24(유포리 175번)

전화 : 033-251-7407

 

 

 

 

●유포리막국수

 

주소 : 강원 춘천시 신북읍 맥국2길 123 (유포리 62-2)

전화 : 033-242-5168

 

 

▲전에 방문했을 때 찍은 '유포리막국수', 집은 허술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는 맛집이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