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및 정보/- 베트남, 필리핀, 인니, 말레이

천국보다 아름다운 섬, 환상의 필리핀 보라카이

by 혜강(惠江) 2012. 7. 5.

 

천국보다 아름다운 섬

 

보라카이에서 즐기는 환상의 필리핀 여행

 

 

 글·사진 제공: 필리핀관광청 한국 지사

 

 

 

 

 

   필리핀 열도의 한가운데쯤 파나이(Panay)섬 북서쪽 끝부분에 위치한 남북으로 약 7Km,  동서로는 1~2Km밖에 되지 않는 조그만 섬이 '보라카이(Boracay)'다. 수심이 얕은 해변이 끝이 안보일 정도로 길게 펼쳐져 있는 화이트 샌드 비치(White sand beach)에 전세계의 관광객이 몰려들어 각종 해양스포츠와 함께 조용하게 휴가를 즐기는 최고의 휴양지라고 할 수 있다. 서울에서 비행기로 4시간, 마닐라에서 1시간이면 도착하는 점도 매력적이다.

  전기도 들어오지 않는 원시 섬이던 보라카이가 30년 만에 세계 최고의 휴양지 중 하나로 꼽힐 수 있었던 이유가 무엇일까? 반짝반짝 빛나는 밀가루 같은 고운 백사장을 낀 아름다운 화이트 비치도 한몫 했고, 프라이데이스(Fridays Resort Boracay)나 디스커버리 쇼어(Discovery Shores Resort) 같이 보라카이를 대표하는 고급 리조트들의 입성과 다양한 맛 집, 쇼핑공간이 모여있는 디몰(D-mall)의 등장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여행객들이 누릴 인프라를 모두 갖추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렇게 최고의 휴양지라 꼽는 보라카이는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남기기 위한 여행지로 손색이 없다.

  보라카이는 숙박하는 장소에 따라서 각기 다른 느낌의 휴양을 즐길 수 있다. 잡상인과 복잡한 장소를 떠나 가족과의 프라이빗 하면서도 고요한 휴식을 원한다면 화이트 비치를 벗어나거나 북쪽이나 남쪽 끝의 숙소를 선택하면 된다. 혹은 보라카이의 이모저모를 구경하며 중심가의 핫 스팟을 찾고 싶다면 디몰과 가까운 화이트 비치에 둥지를 트는 것이 좋다. 물론 가족이 원하는 여행의 목적에 따라 숙소를 정한다면 여행의 만족도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다.

 

 

 

 

2. What To Enjoy

세계 3대 해변에 꼽히는 보라카이 화이트 비치 (White Beach in Boracay)

 

   보라카이의 화이트 비치(White beach)는 이 시대의 마지막 남은 에덴동산, 지상최후의 낙원이라고 할 수 있다. 해수면의 층층마다 물의 색깔이 달라 신비로운 보라카이 바다에서 색의 마법을 직접 확인해 보자. 에메랄드 빛 바다는 시시각각 그 빛을 달리하고, 끝없이 펼쳐진 순백색 해변은 그야말로 환상 속 세계를 펼쳐 내보인다. 해변 주변에 우거져 있는 야자수와 새파란 돛을 달고 바다 위를 떠가는 배, 끊임없이 밀려드는 맑은 파도가 이곳이 파라다이스임을 말해 주는 듯하다.

 

찾아가는 법

 

  인천에서 출발해서 3시간 30분 비행 후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에 도착한 후 보라카이 행 국내선 경비행기로 갈아타고 한 시간을 더 가면 도착할 수 있다.

 

 

파란 바다에서의 해양 스포츠


  낮이면 보라카이의 해변은 현지인들과 여행자들이 어우러져 활기찬 풍경을 만들어낸다. 하지만 해변가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만으로 보라카이를 즐겼다고 하면 뭔가 조금 아쉽다. 바다 위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상쾌한 기분을 위해서는 바다 위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방카보트를 타고 이 섬 저 섬 달리는 아일랜드 호핑투어를 경험 해 볼 수 있다.

  푸른 바닷속을 직접 들여다보고 싶다면 스킨스쿠버를 배울 수도 있다. 바다 위에서의 느긋한 시간을 원한다면 바닷가 낚시도 추천할만하다. 그밖에 좀더 액티비티한 활동을 원한다면 바나나 보트, 제트스키, 패러 세일링 등 원하는 대로 고르면 된다. 보라카이에서는 무궁무진한 즐거움이 기다리고 있다.


  

(1) 호핑투어 


  '호핑투어(Hopping Tour)'란 '섬 일주관광(Island Hopping Tour)'을 뜻하는데 흔히 간단하게 그냥 '호핑투어'라고 한다. 즉 배를 타고 섬을 한 바퀴 돌아 보는 것이다. 섬을 돌아 보면서 '스노쿨링(Snorkeling)' 하기에 좋은 위치에선 오리발과, 물안경, 구명복, 스노클(물속에서 숨쉬는 도구)을 착용하고 물속에서 노는 형형색색의 열대어며, 각양각색의 산호초를 감상하기도 하고, 인적이 드문 조용한 해변에 배를 대놓고 백사장에 맨발로 거닐면서 조개 껍질을 줍기도 한다.

  또한, 야자수가 드리워진 경치를 배경을 기념사진도 찍고, 놀다가 식사 때가 되면 조용한 해변 백사장에 배를 대놓고 각종 싱싱한 해산물로 바비큐를 하여 싱싱한 열대과일을 곁들여 식사를 즐기기도 하면서 섬을 한 바퀴 일주를 하는 것이다. 보라카이의 자랑은 바닥이 훤히 들여다 보일 정도로 맑은 바닷물이다. 열대의 바다라서 물이 그렇게 차갑지도 않기 때문에 물놀이를 즐기기엔 아주 좋다. 해변에서 옥색 빛 바다를 보는 것도 좋지만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서 해변을 바라 보는 것은 더욱 좋다. 보라카이에 가서 호핑투어를 해 보지 않으면 보라카이를 제대로 즐겼다고 할 수가 없을 정도이다. 다른 것은 다 빼 놓더라도 호핑투어 만큼은 꼭 한번 해봐야 한다.

 

 

(2) 스쿠버 다이빙

 

 

  보라카이섬 화이트비치 해변 길(White Beach Path)을 따라 걷다 보면 몇 집 건너마다 '다이빙 숍(Diving Shop)'이 있는 걸 볼 수가 있다. 보라카이 섬 주변 바다는 천혜의 스쿠버 다이빙(Scuba Diving) 장소이다. 스노쿨링도 물속을 감상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좀 더 깊은 물속을 제대로 즐기려면 잠수복, 산소통 등 잠수장비를 갖추고 물속 깊이 들어가 보는 것이 좋다.

한번도 스쿠버 다이빙을 해보지 않은 분들도 약간의 사전 교육만 받고 할 수 있는 체험다이빙은 숍에서 일단 이론적인 교육(장비교육 등)을 받고 직접 바다 물에 들어 가기 전에 비치나 풀장에서 기본적인 입수교육을 받는다. 그 다음 방카 보트를 타고 바다로 나가 수심 5미터 정도의 얕은 포인트에서 직접 바다 속을 약 30~40분 정도 구경하게 된다. 다이빙 숍의 강사 또는 보조강사가 함께 물속에 들어가 보조를 해 주기 때문에 그냥 물속에 들어가 움직이지 않고 슬슬 걸어 다니면서 편안하게 바다 속을 구경만 해도 좋다.

 

 



천혜의 자연 보라카이에서 즐기는 골프

▶페어웨이 블루워터 CC (FAIRWAYS & BLUEWATER RESORT GOLF & COUNTRY CLUB)

 

 

  페어웨이&블루워터 리조트는 보라카이 북쪽의 뉴코스트에 위치하고 있는 컨트리 클럽 리조트이다. 골프장을 끼고 있기 때문에 면적으로만 따진다면 보라카이 최대규모이며 리조트 내 전용 비치도 있다. 큰 면적으로 인해 장기적으로 개발이 이루어졌다. 메인 해변과 떨어져 있어서 이동 시 셔틀이나 트라이시클을 이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긴 하나 조용하다는 장점이 있다.

  18홀 6,524야드의 골프코스를 갖추고 있으며 부킹도 어렵지 않아 골프를 즐기기에 적당하며, 야자수 숲과 바다가 어우러진 조망도 뛰어나다. 전반 9홀은 필리핀에서만 느낄 수 있는 리조트가 73동 설계되어 코스 중간중간에 녹색 잔디와 잘 어우러져 있고, 후반 9홀은 고지에 위치하고 있어 아름다운 보라카이 바다 위에 티샷을 하는 느낌을 주는 곳이다. 그 중 13번 홀과 14번 홀은 보라카이섬을 한눈에 볼 수 있을 만큼 높은 곳에 설계되어 있고, 16번 홀은 PAR3에 다운그린으로 하늘에 티샷을 하는 느낌을 주는 보기 드문 코스이다. 전혀 다른 전반과 후반 홀의 성격은 골퍼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페어웨이 블루워터의 객실은 주니어 스위트룸, 패밀리룸, 허니문 전용 룸으로 허니문 디럭스 룸과 허니문 스위트 룸으로 구성되어 있고, 오션뷰와 가든뷰로 나뉘어지는데 오션뷰는 바다를 볼 수 있는 조망이 좋으며 넓은 킹사이즈의 침대와 다양한 편리시설을 갖추고 있다. 3층에 위치한 허니문 스위트 룸은 오션뷰이다. 가든뷰는 골프장의 푸른 잔디를 볼 수 있는 조망과 간단한 요리가 가능한 다이닝 공간과 홈바가 있다. 고급스런 거실과 발코니가 객실마다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공간활용도 좋으며 부대시설로는 전용비치, 수영장, 18홀 골프장, 당구장, 탁구장등과 2개의 레스토랑이 있어 필리핀의 전통음식도 즐길 수 있다.

기본 정보

위치: Fairways & Bluewater Resort Golf & Country Club, Newcoast, Boracay
부대시설: 전용 비치, 수영장 18홀 골프장, 당구장, 탁구장, 2개 레스토랑

 

 

 <출처> 2012. 6. 20 / 조선닷컴 

 



 

댓글